1. 학교소개
  2.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정보보안 특화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 “CCNA 학원, CCNP 학원은 네트워크 보안 취업 첫걸음”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636

PC 온라인 환경과 모바일 사용 체계는 나날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허나 이러한 양상과 함께 보안 취약점을 집중 겨냥해 중요한 정보를 훔쳐내거나 주요 시설을 공격하는 움직임도 활발해지는 양상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공공 기관은 물론 일반 기업체들 역시 ‘블랙해커(Black Hacker)’나 ‘크래커(Cracker)’로 불리는 이들의 공격에 맞서고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각 공공기관과 기업체들은 경쟁적으로 ‘보안 인력 양성’에 적극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실제로 현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국가적 차원에서 보안전문가 전문 교육과 국제해킹방어대회 개최 등을 통해 전문가 양성 및 발굴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민간 업계에서도 자신들만의 보안 체계 구축을 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 행하는 중이다.
네트워크 보안과 관련된 인력 수요가 속속 높아지면서, IT 분야 취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들은 C언어와 자바 등 컴퓨터 프로그래밍 능력과 네트워크-데이터베이스 관련 지식을 습득하며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힘쓰고 있다. 특히 관련 업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관 자격증 취득 열기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 자격증으로는 ‘CCNA’, ‘CCNP’가 꼽힌다.
CCNA와 CCNP는 각각 시스코(CISCO) 네트워크 기초 자격증과 네트워크 전문 자격증을 일컫는다. 네트워킹 장비 및 솔루션 전문 기업체인 시스코의 관련 기술 능력을 증명하는 것이며, CCNA 자격증을 기반으로 한 실무 능력에 대한 검증이 CCNP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두 자격증 모두 기간을 충분히 잡고 공부 계획을 수립해야 할 만큼 시험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이에 많은 정보보안 관련 업계 취업 준비생들은 전문 커리큘럼을 갖춘 CCNA 학원CCNP 학원에서 실무 능력과 이론 개념을 숙지하며 자신만의 역량을 다져 나가고 있다. 특히 여러 교육 시설 중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은 수강생들로 하여금 보안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추고 보안체계를 구축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네트워크기반 정보보안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선보인다.
이 과정에서는 전액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수강 기회를 제공하며, 네트워크 기본원리 스위치와 라우팅, VLAN 등 CCNA 및 CCNP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수강생들은 이 곳에서 네트워크 구축. 운용에 관한 모든 장비를 여유 있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실질적인 실무 기반 역량을 공고히 하는 것이 가능하다.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 교육 컨설팅 관계자는 “국내외 동시다발적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정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핵심 인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본 교육 시설에서는 탄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유지하고 보안 구축과 운용을 할 수 있는 업무에 종사 할 수 있는 인력들을 적극 양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요즘의 자격증 취득 트렌드에 부합하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강화해 적용하고 있으며, 현장실무 경력과 강의 경력이 15년 이상 갖춰진 튜터진을 구성해 실습 위주 훈련을 펼치는 중이다. 네트워크 구축 및 네트워크기반 보안구축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들이라면 CCNA 학원, CCNP 학원이 네트워크 보안 취업의 첫걸음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보보안 특화 네트워크 엔지니어 양성 교육 시설 서울호서직업능력개발원은 취업 전문 컨설턴트진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면서 수강생들의 정보보안 전문가 분야 실무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물론 취업 단계와 이직 관련 콘텐츠, 그리고 1:1 맞춤 컨설팅까지 안정적으로 제공함에 따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첨부파일 AUR_5733.jpg